business
SCOUTBusiness

지자체일자리센터

서비스 소개

일자리센터는 수도권 지역 또는 특정 유형의 구인·구직자의 채용과 취업에 필요한 고용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지역 ONE-STOP 종합 고용서비스 기관입니다.
일자리센터에서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매칭하는 상담서비스를 포함하여, 다양한 서비스 대상자에게 특화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센터의 특성에 따라 구인·구직과 관련된 서비스를 총망라한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고객과 밀접하게 소통하기 위한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프로세스

  • 01
    참여자
    모집
    • 취업지원신청서 제출
      (온라인 또는 일자리센터방문신청)
  • 02
    취업행사
    진행
    • 취업박람회, 현장면접 행사, 찾아가는 취업상담,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
  • 03
    직무교육
    진행
    • 취업역량 강화 구직스킬 교육, 계층 맞춤형 자격 교육 등
  • 04
    취업 알선 진행
    • 구직활동 지원 프로그램 지원
      (구인업체 입사지원 및 면접)
  • 05
    사후관리
    • (미취업자) 취업 애로사항 재 상담, 희망조건 조정 및 알선 재 진행
    • (취업자) 내일채움공제 안내와 가입 유도로 고용 유지율 관리

문의처

김경록

Copyright ⓒ 1998-2024 SCOUT. All Rights Reserved.